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메뉴열기 ENGLISH 메뉴닫기

KOSCI, 사랑입니다. 본학회는 심장혈관의학분야의 발전에 이바지합니다.

인사말

home  location  학회소개  location  인사말
존경하는 KCSCI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23년부터 2년 동안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을 맡게 된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최상일입니다.

우리 학회는 1995년 설립되어 다가오는 2025년에는 학회 창립 30주년을 맞게 됩니다. 그동안 전임 회장님 및 전임 임원진분들을 비롯한 심영회 회원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우리 학회는 학술 및 교육뿐만 아니라 연구에서도 세계적인 수준을 보여왔습니다. 특히 아시아심장혈관영상의학회 (ASCI) 의 창립부터 현재까지, ASCI의 설립과 발전을 주도하여 오는 등 가장 활발하고 모범적인 학회로 인정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에 취임하게 된 것은 저에겐 더할 나위 없는 큰 영광입니다.

우리는 그동안 매우 길었던 COVID 19의 전 세계적 유행에서 벗어나 위드 코로나의 시대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이전보다 학회 활동에 있어 현장 참석의 빈도가 좀 더 증가됨에 따라, 보다 활발한 학회 활동 및 보다 나은 회원 여러분의 결속과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으로서 학회가 가지는 본연의 기능과 임무를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에 교과서 개정판을 학회 이름으로 발간하는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우리가 주도하는 아시아학회 심장혈관 영상 저널인 Cardiovascular Imaging in Asia의 SCI, Pubmed등의 진입을 포함한 도약의 기반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또한, 우리의 훌륭한 전통인 집담회를 포함하여, 어려운 증례를 심영회 회원들의 활발한 토론을 통하여 같이 해결해 나가는 온라인 토론을 보다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다시 한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리며, 이제 30주년을 곧 맞이하게 될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가 한번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antum Jump! KOSCI~


대한심장혈관영상의학회 회장 최상일 드림